비오틴 영양제를 먹으면서 탈모 효과 부작용 후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가장 기본적으로 비오틴 같은 경우에는 평소에 육류 섭취를 적게 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만한 영양제입니다.
필자 같은 경우에는 거의 매일 육류를 먹을 수 없기에 그냥 영양제를 구매했습니다. 참고로 매일 육류 드시는 분들은 비오틴 굳이 드실 필요는 없습니다.
아무튼 필자는 일단 영양제를 섭취하게 되었는데, 효과는 일단 손톱이 어느 정도 전 보다 단단해진 기분이 들었고, 머리카락 굵기는 그대로지만 확실히 전보다 잘 고정된 모근이 강화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부작용도 있었습니다. 아침 식사 후에 영양제를 먹게 되면 그나마 나은데, 점심 식사 후에 저녁에 먹는 경우에는 속이 쓰리고 잦은 피로감이 나타났습니다.
아무래도 고용량이다 보니깐 간과 신장에 무리를 주는 부분이 없지 않아 있어서 영양제를 섭취 후에 갑자기 급 피로해지거나 무기력해지면 영양제 복용을 중단하시고 함량이 적은 영양제를 섭취하여 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필자는 현재 영양제 복용은 중단하고 그냥 적은 용량의 영양제를 섭취하며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 육류 섭취로 대체하고 있습니다.
그러하오니 이 부분 잘 참고하셔서 영양제 구매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에 오늘의 비오틴 관련 포스팅을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